연구 개발 혁신 컨설팅

R&D 전략 수립 ICON 프로세스 (Identify/Create/Optimize/Network)

창조경영의 핵심인 신사업/상품기획을 구현하기 위하여 업의
본질 이해를 통한 사업기회의 도출부터 아이디어의 창출을
통한 기회 획득에 대한 제반 프로세스로, 신상품/신사업의 유형에 따른 Modeling Base로 고객 가치를 창출합니다.

적용 사례

아모레태평양 기술연구소

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 ,KT

PLM 프로세스 구축 (Product Life cycle Management)

신상품의 기획 및 제품 개발부터 단종까지의 전체 Lifecycle
상에서의 실질적인 개발 프로세스 구축 방법으로, 특히 Time To Market 또는 First To Market이 필요한 High Tech 산업의 개발 최적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법입니다.

적용 사례

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

롯데 중앙 연구소

설계/공법 GVE (Group Value Engineering)

극한의 원가절감을 위하여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함으로써
Cost를 절감하는 활동을 상품기획 및 제품개발 단계부터 적용
시킨 혁신적 R&D 원가절감 기법으로, 조립/장치산업의 제품설계 및 공법설계 단계에 적용을 통하여 원가 경쟁력 확보가 가능합니다

적용 사례

대우조선해양,삼성전기

아모레태평양 기술연구소

TRIZ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

설계 및 제품 개발 시에 발생하는 모순관계 등의 기술적인 난제  를 극복하기 위한 창의적인 문제해결 기법으로, 단순 기술적인 모순 관계의 개선 뿐만 아니라 특허 전략 수립 및 기술의 진화 Trend 분석을 통한 상품기획 측면에서의 실질적인 Solution을 제시 합니다.

적용 사례

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웅진코웨이, KT

한솔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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